검색

시내버스 안에 부산을 통째로 옮겨놨어요~!

<부산마린버스>와 함께하는 희망가득 힐링메시지

가 -가 +

박정우 기자
기사입력 2020-06-05

▲ 부산마린버스 외부디자인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와 (재)부산광역시대중교통시민기금 및 부산시 버스운송사업조합은 기존 운행 중인 시내버스 5대(71번, 96번, 141번, 148번, 210번)를 선별, 6월 1일부터 8월 말까지 3개월간 <부산마린버스>로 운행한다고 밝혔다.

 

<부산마린버스>는 차량의 내・외부에 부산의 핫플레이스를 디자인화한 것으로 차량 내부 바닥에는 부산의 해변을, 천정에는 갈매기가 나는 하늘을, 창에는 부산의 아름다운 해안을 고스란히 담아 세심하게 연출하였고, 하차문과 팔걸이 등 차량 구석구석에 <어린왕자의 위로>를 주제로 일러스트를 선보인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답답하고 지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부산시민에게 <부산마린버스>를 통해 보내는 위로와 응원이자 힐링메시지로 기획한 것이다.

 

또한,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 한 달간 거리에서 마린버스를 만나 개성있게 찍은 사진이나 마린버스 내부의 이미지를 본인 계정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리기만 하면 자동 응모되는 SNS 이벤트와 부산시민 응원 댓글 백일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부산시 및 부산대중교통시민기금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힐튼호텔 부산 숙박권(1명), 아이팟(5명), 캐시비 교통카드 2만 원 충전권(20명)을 제공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마린버스>는 코로나19로 힘겨운 시기를 이겨내고 있는 시민에게 부산 대중교통이 전하는 감사와 희망의 메시지”라면서 “일상에서 함께하는 부산 시내버스에서 탁 트인 바다와 하늘을 만나서 답답함을 위로받고 어려움을 함께 이겨나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국제언론인연합회 기부천사클럽 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