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목포시, 군 복무중 사망사고 진실 규명에 적극 협력

유가족은 지금 바로 진정하세요 홍보 강화

가 -가 +

박성 기자
기사입력 2020-05-27

 

목포시가 대통령 소속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위원장 이인람)와 협력해 군 복무중 사망사고 진실규명을 위한 진정 접수 홍보를 적극 추진한다.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이하 위원회’)는 특별법에 따라 20189설립되었으며, 3년의 활동기간 동안 군대에서 발생한 사망사고에 대해 가족이나 목격자 진정을 받아 공정하고 객관적인 조사로 진실을 규명한.

 

위원회 진정접수 대상은 사망원인이 명확하지 아니하다고 의심되는 소위 군의문사뿐만 아니라, 사고사·병사·자해사망(자살) 등 군대에서 발생한 모든 유형의 사망사고를 포괄한다.

 

특히, 2014년 군인사법 개정으로 군 복무 중 구타가혹행위업무과중 등 부대적인 요인으로 자해사망(자살)한 경우에도 국가의 책임을 인정해 순직결정을 받을 수 있는 만큼, 군대에서 가족을 잃은 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진정하여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다.

 

목포시는 진정 접수 기한이 2020913일로 5개월도 채 남지 않았기 때문에 관내 유가족들이 접수 시기를 놓쳐 신청 하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관내 홍보 활동을 강화한다.

 

우선, 진정접수 방법이 알기 쉽게 나와 있는 홍보물을 시청 민원안내실, 동 행정복지센터 등 대민 접점장소에 비치하고, 홈페이지 등에 게재하여 시민 밀착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주민들과 밀접한 통장 대상으로 관련 용을 전파, 주변의 군사망사고 유가족에게 안내하는 한편, 지역민이 많이 모이는 주민 간담회, 행사·교육 등 개최 시에도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의 활동 기간은 3년으로 2021913로 종료되며, 진정 접수 기간은 2년으로 2020913일까지이다.

 

▲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 2020년 9월 13일 진정 접수 마감  © 박성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국제언론인연합회 기부천사클럽 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