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목포시-지역 기관‧단체, 코로나19 여파 경제위기 힘모아 대응

20일 지역 기관·단체장 연석회의 개최

가 -가 +

박성 기자
기사입력 2020-02-19

 

목포시가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14:30) 시청 상황실에서 지16개 유관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는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지역경제 위기 공동대응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관광객이 감소하고 소비가 주는 등 경기급격히 위축되고 특히, 여행업계, 음식점, 숙박업, 전통시장 등 소상공인경제적 타격을 받고 있는 실정이라면서 어려운 시기인 만큼 공직자가 먼저 나서고 지역 내 공공기관과 단체 등 지역사회가 함께 공동으로 대처할 필요가 있어 회의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시는 연석회의를 개최해 16개 유관기관·단체들이 함께 모여 경제적 위기 상황에 공동으로 대응할 방안을 마련하고 특히,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품 구매해 주기 운동구내식당 휴업 및 외식업소 이용하기을 목포지역 기관·단체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함께 논의 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 7일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코로나19 경제위기 대응팀(515)을 구성하는 한편, 매주 금요일을 구내식당 휴무 및 외식의 날로 지정 운영하고 또 같은 날을 전통시장 장보기의 날로 함께 지정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이밖에 5개 분야에 총 19개 지원 시책 방안을 마련하고 후속대책에 들어갔다.

▲ 목포시전경  © 박성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국제언론인연합회 기부천사클럽 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