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영암농관원 농식품 원산지 부정유통방지 합동캠페인 실시

농관원 영암군·영암 전통시장 상인회·명예감시원 참여

가 -가 +

박성 기자
기사입력 2020-01-17

 

▲ 영암 농관원 설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구성원의 자율적인 농산물 원산지 표시 분위기 조성 및 농식품 유통질서 정착에 기여하고자 전통시장 농식품 부정유통방지 합동캠페인 실시  © 박성 기자



전남지원 영암사무소
(소장 신형중, 이하 농관원)에서는지난 115영암읍 전통시장에서영암군, 소비자단체, 상인회와 합동으로설 대비 농식품 원산지표시 부정유통 방지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이번 캠페인은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의 자율적인 농산물 원산지표시 분위기를 조성하여 농식품 유통질서를 정착시키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특히, 전통시장 상인회와 한국여성소비자연합, 한국부인회 등 민간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상인들과 소통하며 자율적인 원산지표시에 대한 공감대를 넓혔다. 상인회와 소비자단체 명예감시원들은 원산지 표시푯말과 홍보물을 배부하고 일부잘못 표시된 것들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수정하여 주고 농축산물의 원산지 표시제도 준수 사항을 자세히 설명해 주어 상인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농관원은 영암군 관내 모든 전통시장대상으로 주기적인 농식품 부정유통 방지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농관원 영암사무소 신형중 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서 상인들 스스로 원산지표시의 중요성을 깨닫고, 원산지 자율표시가 정착되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신뢰받는 전통시장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국제언론인연합회 기부천사클럽 저널. All rights reserved.